본문 바로가기
추미애가 옳았다/왜 추미애인가?

대선판에 추미애 후보가 없었다면 - 이진호

by 투어이브 2021. 9. 24.

대선판에 추미애 후보가 없었다면 - 시민 이진호 2021.09.21

 

예비경선은 여섯명 후보가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정책토론으로 검증해가며 경쟁한다면 이상적인 경선이겠으나 과거부터 이제까지 그런 경선은 없었다.

 

대선판에 추미애 후보가 없었다면 다섯명의 후보는 온갖 네거티브나 의혹제기로 이재명 후보는 해명하기에도 바빴을 것이고 언론은 공격하는 후보의 진실 따위는 상관없이 카더라식 보도로 도배를 했을것이다. 아마도 이때쯤이면 이재명 후보는 국민들에게 아주 몹쓸 후보가 되어 있을 것이다.

 

대장동 사태만 보더라도 추미애 후보가 먼저 정리해 주고 가이드 라인을 쳐주니, 이낙연 후보를 제외하고 다른 후보는 내부 총질이나 언급을 하지는 않는다. 추미애 후보가 큰 질서를 잡아주고 있는 것이다.

 

추미애 후보의 리더쉽이 다른 후보들에 비해 월등하다는 건 이재명 후보도 인정하고 있을 것이다.

 

추미애 후보는 그릇이 다르다. 혼자서 조폭이나 다름없는 검찰들을 상대했고, 윤석열 총장도 징계하고, 상처 투성이 몸으로 홀홀단신 대선판에 출전해 담대한 리더쉽으로 경선을 주도해 가고 있다.

 

추미애 후보가 없었더라면 개혁의 화두는 없었을 것이고, 네거티브로 이재명 후보는 끔찍한 상황이 되었을 것이고, 경선은 난장판이 되었을 것이다. 이재명 캠프 50여명의 국회의원들이 할 수 없는 일들을 해주며 본인의 경선을 추미애는 하고 있다.

 

추미애는 가장 민주당스러운 후보임을 스스로 증명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결선가자

 

페북글 :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23185260565

댓글